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두끼는 제가 현재 두끼와 같이 운영하고 있는 다른 프랜차이즈를 먼저 운영하다가, 다른 프랜차이즈를 해보고 싶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마침 저희 아들이 두끼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두끼를 처음 알게 되었고, 이미 알고 있었죠. 또 가까운 지인 분이 두끼를 운영하고 계셨어요. 그 분의 강력한 추천으로 저도 두끼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프랜차이즈 경험이 있으시다면) 다른 프랜차이즈와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사실 실질적으로 마진을 남기기 위해 장사를 하는 거잖아요. 점주나 매장의 성향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다른 프랜차이즈보다 마진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런 방향으로 제가 운영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사에서 신경도 많이 써 주시고, 요새 흔히 말하는 ‘갑질’도 없구요. 두끼는 가맹점과 상생하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Q.두끼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제가 따로 메뉴 개발을 한다거나 레시피에 맞게 조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리하구요.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전문적인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서 요식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 다른 업종을 하셨던 분 등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두끼 운영에 가장 신경쓰시는 부분이 있다면 어디인가요?직원들이 여럿이다 보니 인력 관리가 조금 힘듭니다. 파트 타임으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생들도 많다 보니 스케줄을 맞춰주거나, 그만 두는 경우 인력 보충하는 것도 일이라면 일이죠. 그런 부분만 더 신경쓰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Q.두끼를 운영하면서 어떨 때 가장 행복하신가요?아무래도 대기 손님이 있을 때가 가장 기분이 좋죠. 바쁘고, 손님들이 끊이지 않을 때. 주말 같은 경우는 거의 줄 서서 드시고 가는 고객이 많아요. Q.점주님만의 영업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노하우라고 하면, 여러가지 많죠. 운영하다 보면 자기의 매장과 상황에 따른 노하우를 체득하게 됩니다. 다른 프랜차이즈도 함께 운영하면서 노하우 아닌 노하우를 깨닫게 되더라구요. 이게 모든 매장에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기본적인 본사의 운영방침을 기반으로 하면 문제없이 운영할 수 있어요. Q.주요 고객층은 누구인가요?처음 오픈 당시에는 학생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지금은 학생 반 성인 반입니다. 그 학생들이 부모님을 모시고 오고, 부모님들이 모임하기 위해 오시기도 하고, 모임하신 분들이 입소문도 많이 내주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성인 층도 상당히 많습니다. 주로 10대, 20대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들을 하시는데, 지역이나 상권에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고객층이 정해져 있다는 생각은 안 들어요. Q.두끼의 가성비는 어떠한가요?점주에게 가성비라고 하면, 쉽게 연결시킬 수 있는게 마진이잖아요. 제가 여러가지를 하는 건 아니지만 다른 프랜차이즈와 그 점을 비교를 하자고 하면,두끼 가성비 부분은 만족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두끼 수익에는 만족하시나요?원래 사람 욕심이라는게 끝이 없지만, 현재로는 두끼 수익에 만족하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더욱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매장 오픈 후 주변 반응은 어떠한가요?제 지인들 중에 매장에 와서 식사하시는 분들께 저는 항상 맛있게 드셨냐고 물어보는데,다들 맛있게 드셨다고 해주세요. 98%는 굉장히 기분 좋은 피드백이 옵니다. Q.두끼에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요?현재로는 본사에 크게 바라는 건 없어요. 본사에서 워낙 잘 해주시고, 본사 직원들도 굉장히 친절하기 때문에 괜찮아요. 여러 방면에서 많이 신경 써 주세요. 지금으로서는 바라는 게 딱히 없네요. Q.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앞으로 계획은 더 좋은 성과가 생기면 또 다른 두끼 매장을 운영하는 거라고 할까요? 또다른 두끼 매장, 2호점을 운영하고 싶습니다.아마 많은 점주님들이 그렇게 저와 비슷하게 생각하실거에요. 앞으로 기회가 오면 능력이 닿는 대로 매장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한마디.두끼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 앞으로도 많으시겠지만 정말 궁금한게 있으시면 저한테 와서 꼭 여쭤보십시오. 제가 아주 친절하게 안내 해 드릴게요! 우수가맹점에 선정된 소감 한마디.처음에 우수가맹점이 됐다는 얘길 듣고 되게 깜짝 놀라기도 했고 생각지도 않았어요.정말 점주들을 위해서 본사에서 신경을 많이 써주는구나. 일종의 감동을 많이 받았어요. 가맹점을많이 생각해 주고 여러가지 혜택도 많이 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제가 스무살때부터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었거든요. 이것저것 많이 해보면서 느낀 게, 나도 나중에는 이런 음식점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었어요. 어릴 때부터 꾸준히 생각했던 건데, 그게 두끼를 운영하게 되기까지 온 것 같아요. 처음에는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엄청 많이 다녔어요. 제가 본 게 본사의 마인드인데, 두끼는 본사의 마인드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시작하게 됐어요. Q.다른 프랜차이즈와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일단 두끼를 1년간 운영해보니까, 생각보다 인건비가 나가더라구요. 그런데 다른 일반 음식점을 할 떄는 기본적으로 음식을 잘 해야해요. 하지만 두끼는 고객님들이 직접 만들어 드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이잖아요. 그래서 음식 조리하는 부분에 대해서 부담이 없어요. 직원을 쓴다 하더라도 제가 할 줄 알아야 직원 관리도 하고, 가르치고 하는 거잖아요. 주방 일이든 조리든, 큰 부담없고 전문성없이 접근하기가 너무 좋아요. Q.두끼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장점이라기 보다는, 일단 재료가 신선한 걸 중요하게 생각해요. 어디든 마찬가지겠지만 두끼는 원재료를 직접 고객에게 보여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재료의 신선도를 자랑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면 장점일 수 있어요. Q.두끼를 운영하면서 어떨 때 가장 행복하신가요?아르바이트 생들이 일을 많이 하긴 하지만, 그래도 고객님들과 소통을 많이 하게 돼요. 저는 손님과 대화하는 걸 좋아하거든요. 저는 주로 카운터를 보는 편이지만 그래도 고객들과 대화가 많아요.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거나, 좋았다거나 하는 걸 직접 들을 수 있어요. 그런 부분이 좋고 저한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앞으로 어떤 걸 하더라도. 그렇게 고객과 소통을 많이 할 때 행복해요. Q.운영하면서 힘들었던 점은?손님들 입장 말고 제 입장에서는, 저는 처음에는 조금 고전을 겪었어요. 왜냐면 음식물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왔어요. 손님들도 무한리필이다 보니까 부담없이 많이 가져가시고 남기시거든요. 그래서 손님들에게 환경 부담금 이야기를 아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꼭 환경부담금을 받으려 한다기보다, 거듭 말씀 드림으로써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줄었어요. 이게 또 바로 수익으로 이어지다 보니까, 지금은 괜찮습니다. Q.점주님만의 영업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딱히 없다고 생각해요. 노하우랄 것 까지는 없지만, 재료를 사러 갈 농산물 시장을 직접 가요. 시장에 갈 때는 아침 5시, 평소에는 아침 6시에 집에서 나와요. 그리고 아르바이트 생들이 하는 일이라도 조금이라도 같이 더 하려고 해요. 이렇게 서로간에 도움이 되려고 하고 더 부지런하게 일하는게 노하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부지런 떠는 만큼 고객들에게 채소가 신선하다는 칭찬도 많이 들어서 기분 좋아요. Q.주요 고객층은 누구인가요?여기는 평일 점심시간에는 직장인 손님들이 대부분이에요. 그 이후 3시부터 5시 정도 사이에는 이 근처 고등학교가 몇 개 있어요. 그 시간대에는 학생들이 많이 오고, 저녁에는 가족 단위가 많죠. 고객층 자체는 다양한 편이에요. 위치상 직장인 분들이 제일 많기는 합니다. Q.두끼 수익에는 만족하시나요?아직 만족 못하죠. 사람들 누구나 다 마찬가지일 거에요. 욕심은 점점 커지니까요. 그래도 너무 크게 부려도 안되지만요, 그래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이 더 있다고 생각해요. 그걸로 얼마든지 수익을 더 낼 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직원들이나 아르바이트 생들에게 드는 비용을 줄일 생각은 없어요. Q.우리 매장을 자랑해본다면?우리 매장은, 관리를 너무 잘 해요. 손님들이 오실 때마다 매장 칭찬을 많이 하세요. 특히 마트 입점 매장이다 보니, 위생 점검을 많이 해요. 안 깨끗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제가 신경을 안 쓸래야 안 쓸 수가 없거든요. 마트 측에 고마울 정도에요. Q.두끼에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요?글쎄요, 장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렇듯이 원가가 더 저렴하면 좋죠. 물론 다른데 알아봐도 본사가 제일 싸긴 싸요. 그래서 본사에 항상 고마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 자체에 대한 부분은 각 매장마다, 지역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분명 있는데 그런 점들을 더 고려해서 레시피나, 신메뉴를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Q.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사실 제가 하나로 만족을 못해요. 다른 매장을 낸다면 제가 이 곳 한 군데에만 신경을 못 쓰긴 하겠죠. 혹시 소홀해질 수도 있구요. 그래도 기왕 하는 거, 더 잘해보자, 일단 벌려보자, 수익을 더 내 보자 하는 생각이에요. 지금 당장은 이르지만 더 열심히 해서 다른 매장 하나를 더 해 보고 싶습니다. 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한마디.창업 하는 건 어렵지 않아요. 창업은 누구나 할 수 있고, 돈만 있으면 할 수 있어요. 돈만 가지고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다면 못 할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내가 어떤 마인드를 가지냐에 따라서 다르고, 본인이 직접 업장에 뛰어들어서 일하는 것과 아닌 것이 달라요. 직접 내 시간과 내 체력을 투자한다면 두끼 창업 나쁘지 않습니다. 하시면 좋을 거에요.
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두끼는 저희 신랑이 관심있게 본 브랜드였구요. 한두번 방문하고 바로 결정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다른 프랜차이즈와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손님들이 많이 알고 있기도 하구요. 하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두끼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장점은 일단 저희가 준비를 해 놓으면 손님들이 알아서 조리해 드시잖아요. 힘들게 조리 하지 않고 손님들도 만족하고 나가시고, 이런게 최고의 장점인 것 같아요. Q.주요 고객층은누구인가요? 제가 매장 두개를 하고 있는데요. 고등학교, 중학교 있는 곳에 매장을 차리면 학생들만 많겠구나, 대학생들만 많겠구나 생각했는데, 주말에는 가족들도 많이 오고 또 평일에는 회사원들도 많이 와요. 손님층은 되게 다양해요. Q.두끼의 가성비는 어떤가요? 가성비는 최고죠. 완전 최고죠. 처음에 한번 방문했을 때, 죄송 했거든요. 이 금액을 드리고 가도 되나 할 정도로 잘 먹고 미안해하면서 나갔거든요. 그게 가성비인 것 같아요. Q.두끼 건대입구점의 자랑은? 대학가라서, 소위 말하는 물이 좋습니다. 설현씨도 오셔서 한 시간 동안 식사하시고 촬영도 하고 그랬어요. Q.매장 오픈 후 주변 반응 저희가 대학가 근처다 보니까 좀 핫하기도 하고, 부러워하기도 하고 손님 워낙 다양하니까 그게 만족도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Q.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내년에 매장을 하나 더 하고싶고요. 매출이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최고 매출 한번 찍어보고 싶습니다. Q.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브랜드나 아이템이나 이런 고민들 많이 하시잖아요. 아이템을 고민하신다면 분식 추천드리고 싶어요. 브랜드는 손님들이 워낙 가성비, 가성비 하면서 저희 브랜드를 많이 찾아주시고 이미지도 좋고 ‘두끼’ 추천해드려요. Q.‘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처음에 약간 남는게 있을까 생각했는데, 경제적으로 윤택해져서 꼭 추천드려요. 근데 너무 많이 하시면 안될 거 같은데 ^^
Q. 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제가 다른 매장을 하고 있었는데, NC뉴코아 덕천점에서 본사 추천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다른 프랜차이즈와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 제가 두끼 시작 전에 피자 프랜차이즈 점장을 10년, 개인 외식업 가게를 8년 했는데, 두끼는 홀이나 주방 교육이 많이 쉬워서 여자분들도 충분히 운영하기 쉽고, 습득이 쉬워서 빠른 교육 시스템으로 편합니다. Q. 두끼 운영에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복잡한 레시피가 없기 때문에 조리과정, 레시피 등에서 전문인력이 필요 없어서 운영 방법, 인건비 등에서 더 수월해요. Q. 매장운영에서 가장 신경 쓰시는 부분? 고객님 만족도 부분, 젊은 친구들은 잘 드시는데 연세 많으신 분들이나 어린 학생 분들은 잘 할 것 같아도 한번씩 체크 해드려야 해요. 직접 조리하기 때문에 맛없게 드시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조금만 조언을 해 드리면 맛있게 드시기 때문에 고객님이 어떻게 드시냐를 한번 점검해요 Q. 두끼를 운영하면서 어떨 때 행복하시나요 매장 특성상 10대 고객님이 엄청 많아요. 그래서 10대 고객님들 식사하는 모습 보면 저도 엄마로서 재밌고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다시 오게끔 이야기도 많이 하고, 많이 배워요. 아 저렇게 먹으면 맛있구나 하는 것도 배워서 그런걸 다른 고객님한테 말씀해드리고 그래요. Q. 여성 점주님으로 두끼를 운영하는데 장점은? 두끼 브랜드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야채 손질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 특히 여성점주님들이 더 수월하고 고객 분들께 다가가기에 쉬워요. 엄마처럼 고객층을 편하게 대하면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어서 운영에 수월합니다. Q. 두끼의 수익성 재료비가 높은 반면 인건비로 균형을 맞춰서 조절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점주님이 더 적극적일수록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Q. 두끼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께 한마디? 저는 다른 가게도 운영하고 두끼도 하고 있지만, 또 다른 두끼 매장 운영 제안이 온다면 할 계획입니다. 그만큼 재미가 있고 새로운 도전이 돼요. Q. 본사에 바라는 점? 두끼는 10대부터 30대 고객층이 제일 많은데, 전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의 개발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점주님들도 그런 고객층이 재방문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이 도와주세요.. Q. 두끼란? 재밌어요. 그리고 제가 젊어져요.
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제가 기존에 다른 외식업을 하고 있었는데, 여러가지 알아보던 중에 집사람의 권유로 인해서 분식이란 아이템을 선정하고 두끼를 살펴보던 중에 비교분석을 해보니 두끼가 괜찮더라고요. 여태까지 매장 느려가는 것도 그렇고, 공격적으로 마케팅 하는 것도 그렇고,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볼 때 두끼가 가장 최선인거 같아서 두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다른 프랜차이즈에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인력관리를 탄력적으로 할 수 있고,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서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수익 부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다 커버를 할 수가 있고, 본사에서도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줘요.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진짜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공격적으로 마케팅 해주기 때문에 점주의 입장에서는 사실 고마운거죠. Q.수익에는 만족하시는지? 대만족이죠. 매달 31일 저녁에 결산 하거든요. 말일 날에. 그때 각종 뺄 것 빼면 수익이 나오는데, 그 때 가장 좋죠. Q.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은?저희가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굳이 어려운 점을 말하자면 고객층이 다양하다 보니까 모든 고객의 니즈를 다 맞출 수 없다는 점과 로드샵이다 보니까 비수기 성수기 구분영역이 확실하게 되는데 그것 또한 예측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Q.두끼의 주요 고객층은?평일 오전에는 어머님들이나 제 나이 또래의 젊은 아기엄마들 주로 오시고, 저녁시간 5시 이후부터는 학생들, 학생이 80% 이상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Q.두끼의 가성비는 어떠신지?고객 입장에 봤을 땐 가성비는 정말 최고죠. 이 가격에 정말 다양한 식재료 가지고 다양한 요리법을 할 수 있고, 그리고 점주 입장에서는 투자 대비 나오는 수익이 좋기 때문에 가성비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Q.매장 오픈 후, 주변 반응은?처음에 제가 이 사업 론칭 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왜 분식을 하냐'는 식으로 말을 했는데, 결국에는 아이템 선정을 하고 운영을 하는데에 있어서는 점주가 확고하게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주변에서 어떤 말에도 휘둘리면 안 되는 것 같아요. Q.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어떤 프랜차이즈와 어느 매장에 한 두가지 단점은 있지만, 그 단점을 상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두끼를 선택할 수 있는거 추천해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새로 두끼 론칭 생각해보신 분들은 긍정적으로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Q.두끼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지금은 크게 바라는건 없어요. 이미 두끼에서 적극적으로 모든걸 다 해주시기 때문에. 아시다시피 '금수저' 이벤트라던가, 상상도 못할 것 많이 하시거든요. PPL 예로 들어. 지금처럼만 저희를 계속 관리해주시고 공격적으로 마케팅 해주신다면 될 것 같습니다. Q.앞으로의 계획은? 개인적으로 두끼 2호점을 생각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하던 것을 하는 게 더 편하다 보니까 3호점, 4호점까지도 가능하다면 늘려보고 싶습니다. Q.점장님에게 두끼란? 현재를 지탱해주는 원동력 같아요. 요즘 워낙 외식업계 힘들다고 말이 나오는데, 두끼라는 존재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지금 버티고 지금도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마찬가지가 될 것 같아요. 지금은 원동력이고 희망인 것 같습니다.
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우연치 않게 지인의 소개로 두끼떡볶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직접 가서 먹어보고, 가게 인테리어나 (음식을) 무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독창적인 생각에 메리트를 느껴서 창업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Q.다른 프랜차이즈에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모든 것을 회사에서 관리 해주기 때문에, 두끼떡볶이 브랜드는 무한리필이다 보니까 손이 많이 간다고 생각 하시는데, 그렇진 않습니다. 본사에서 어느 정도의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창업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상당히 고매출 나오다 보니까 접근성이 용이하고 선택하시면 회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Q.수익에는 만족 하시는지?저희가 매출이 적은 매출이 아니고 상당히 높다 보니까 수익에 대해 상당히 만족 하고 있고요. 가맹을 더 할까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 자체가 다른 프렌차이즈 보다 고매출이 나오다 보니까, 많이 팔면 많이 남습니다. Q.두끼의 주요 고객층은?저희 고객층은 점심 때는 두세번 홀이 이동 됩니다. 첫 번째는 직장인들이 와서 한번 드시고 두 번째는 홈플러스에 오시는 분들이나 문화센터 오시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Q.앞으로의 계획은?두끼 떡볶이를 처음이나 지금이나 똑같은 마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 중 한번 오신 분들은 두번, 세번 재방문 할 수 있도록 그런 마음으로 지금 까지도 계속 가게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비수기 성수기 없이 똑같은 일괄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처음 시작과 마무리도 똑같이 한다면 3년, 5년, 10년 이상 갈거라고 생각하면서 가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Q.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장 걱정 하는게 위험성이거든요. '내가 해낼 수 있을까?' 누구나 와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본사에서 그 정도의 모든 교육을 준비 해주니까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Q.송도에 대해 말씀해주세요바닷가 옆에 있다보니 공기도 좋고 아침에 운동하기도 상당히 좋은 환경인거 같아요. 서울하고는 좀 차별화 된 도시환경도 조성 돼있고, 깨끗하고, 미세먼지도 없고 누구나 살고 싶은 그런 도시인거 같아요.
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제가 요식업 생활을 한 지 대학교 졸업하면서부터 바로 했으니까 이제 20년이 넘어갔는데 우연치 않은 기회에 두끼를 접하게 됐는데,두끼라는 브랜드가 떡볶이를 뷔페로 준비했다는 부분에 대해서 매력을 많이 느꼈고, 제가 여태까지 생활해온 운영을 하는 방법들 접목하면잘 운영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큰 경쟁력은 두 가지라고 보는데요. 일단 첫 번째는 항상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좋은 퀄리티의 재료들을 본사에서 지원해준다는 부분이하나하고, 그다음에는 두끼는 가게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프렌차이즈들 보다는 두끼가 한발 앞서 나가고 있지 않은가 그렇게생각하고 있습니다. Q.두끼의 주요 고객층은?아무래도 떡볶이라고 하면 학생들 그리고 젊은 여성층들이라고 생각을 하고 시작을 했는데, 저희는 처음에 학생들이 많이 오지 않았었고직장인들이 많이 오셨고, 20대 초중반의 여성분들이 많이 오시고 있지만 저희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가족 단위 손님들도 굉장히 많이 오시고,남자 손님들도 참 많이 오시고, 요즘 조금 알려지다 보니까 학생들도 비중이 많이 높아지고 있고요. 저희가 생각했던 것보다 고른 연령층을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Q.두끼의 가성비는 어떠신지?본사에서 물류와 물건을 지원해주다 보니까 코스트 비용적인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일정하게 유지가 되는 부분이 있고요 박리다매라고 얘기를들여야 되나요? 처음에 두끼를 시작할 때 '어느 정도 팔면, 어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거다'라고 생각 했던 거 보다는 괜찮은 정도의 수익이 지금발생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Q.수익에는 만족하시는지?예, 지금 저희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서는 저는 지금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장사 하시는 분들이 가장 크게 걱정하시는 게 비수기매출이거든요. 비수기 때 장사가 안될 때 '내가 이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느냐' 그런 부분인데, 저희 매장 같은 경우는 비수기 때 매출도 어느 정도선에서 일정하게 고정 돼 있는 부분이에요. 코스트 대비, 인건비 대비했을 때 두끼라는 브랜드 자체가 수익성에 대해서는 일정 부분이 생각했던것보다는 많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Q.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이 위험부담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두끼라는 브랜드는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서 검증된 부분도있고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의 앞서간 부분이 있기 때문에 위험 일이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서 상당히 낮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제 주변에 아시는 분들이 두끼에 대해서 물어볼 때도 두끼를 선택하신 분들이라 하면 잘하신 선택이라고 제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앞으로의 계획은?(현재 매장) 운영하면서 다른 매장을 한 번 운영해보려고 여러 가지 알아보고 있는 단계에요. 대만 쪽으로도 지금 알아보고 있고요. 실제로 답사도 한 두번 다녀온 부분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외국 쪽으로도 기회가 된다고 하면 한 번 진출해볼 생각 하고 있습니다.
Q.두끼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제가 20년 넘게 다른 사업을 했는데 불황이다 보니 한 1년 전부터 다른 사업을 알아봤는데 제 마음에 와닿는게 없더라고요.근데 집 앞에 대형마트 가면 어느 한 집만 유독 손님들이 많았는데 거기가 두끼더라고요.그래서 한번 들어가게 됐는데 되게 파격적이였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할꺼같다. 이걸 한번 시작해볼까 이렇게 생각했어요. Q.다른 프랜차이즈에 비교해 두끼의 경쟁력?대표님들도 보니까 저희처럼 작은 곳에서 시작해서 큰 회사를 만드셨잖아요.그래서 가맹점주들의 입장을 너무 잘 알고 있고 본사에서 계속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고, 오셔서 지도를 해주고, 이런 것들이 경쟁력이라고 생각했어요. Q.두끼의 만족 포인트? 저가 브랜드이지만 저가 같지 않는, 그런걸 유지하기 위해서 계속 관리해주고, 재료 부자재 원가상승 할 때라던지그럴 때 그에 대해서 발 빠르게 대응해주시고 다른 걸로 대체 하던가 아니면 미리 연락을 해서 충분히 대응할 수 있게 해주거나 이런 점들이 되게 만족스러웠습니다. Q.두끼의 주요 고객층은? 제가 생각할 때는 학생들이 대다수 일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학생들이 여기까지 와줄까, 되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성인이 90%이고 학생이 10%, 절대적으로 성인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오고, 모든 연령층이 아우러져서 많이 오지 않나. 그런 점들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두끼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다른 떡볶이집들은 직접 요리를 해야 되지만 여기는 재료만 준비해주면, 손님들이 자기의 취향대로 만들어 드시니까,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주방과 홀의 직원들 하고 어떤 불화가 덜 있고, 누구나 손쉽게 재료를 준비할 수 있고, 그런 것들이 두끼의 장점이니까, 창업하는데 너무 두러워 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Q.두끼 창업을 결정하신 계기는?처음에는 치킨집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매출의 기복도 심하고 AI문제 같은것도 1년의 몇번씩 발생하니까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서 뭐 다른것을 한 번 해볼까.. 떡볶이가 국민 간식이라 좀 무난하지 않을까 싶어서 인터넷으로 보던 중에 두끼떡볶이라는 프랜차이즈를 만나게 되었고요, 좀 자세히 알아보니까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운영 후 느낀 두끼의 장점은? 신선한 재료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셀프이다보니 서빙 이런게 필요없어서 인건비면에서도 굉장히 절감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떡볶이집 이미지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레스토랑같은 분위가 나서 소비자들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Q.두끼 본사에 대한 고마운 점은? 본사 SV가 잘 관리해주는 덕분에 매장 컨디션을 100% 유지할 수 있어서 매출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